2025/04 6

하롱베이 세상구경후 귀국...

2025년 04월01일오늘은 배트남 여행 마지막날ㅎㅏ롱베이에서 하루종일 세상구경하고 저녁먹고 아들선물사고공항으로 이동하면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담에는 여행사보다 현지가이드미팅으로 좀 더 여유있고 경제적으로 세상구경하고싶다.. 숙소는 조용하고 좋으나유흥거리가 없고 조식도 꽝이다.. 하노이에서 2시간정도 걸려 하롱베이도착.. 승선표. 하롱베이 마무리하고. 저녁먹고잠시 쇼핑하고공항으로 티켓팅하는 줄인데줄이 길어 소요시간을 알수없다.무한정 대기.. 좌석 업그레이드하여그나마좀 편하게 여행을 마무리한다.

행복했던 사파을 떠나 하노이로~~

2025년03월30일오늘은사파일정을 정리하고 하노이로 가는 날이다.아침부터 온세상이 아무것도 안보인다.그래도함롱산이 보고싶어 함롱산 입구까지 가본다..  일어나 세상밖을 보니백지다.   아침은 한상가득..  함롱산 입구           여기까지사파 함롱산 정리하고하노이 출발 점심시간 좀 넘어 하노이 입성    하노이 맛집이라고 한다.   메뉴판.  옆가게 커피숍에서 먹는다      대성당.주말이라 내부구경을 못한다        하노이 기찻길..군산기차길하고 비슷하다..        하노이 숙소가 바뀌었다.중심지에서 외곽 조용한것으로...닝기리아무것도 없다   방은 괜찮다.    하노이 저녁은한식.잘하는 집이다.박항서도 다녀가고..  오늘 술은보드카 배 불리먹고아들 선물산다고한국인이 많이 돌아다니는 지역..

사파 깟깟마을.라오짜이 마을계단논 트레일 워킹

2025년 03월 29일 배트남 사파 여행 3일째오늘은 깟깟마을과 라오짜이 마을 논 구경가는날 가이드가 깟깟마을대신 대나무길을 추천하였는데그래도사파오면 한번쯤 가는곳이라 함 가본다.근디볼것이 없다.. 오전까지는 날씨가 참 좋았는데 오후부터 사파일때가 심한안개로 아무것도 안보인다. 오늘 조식도 한가득~~  오늘은시간적여유로 기다림.. 깟깟마을 구경가보자..  뭐볼것이 없다.. 라오짜이 마을 계단 논 트레킹가는데날씨가곰탕이다,아무것도 안보인다.  간단히 점심을 먹고..아쉽게아무것도 못보고 일정을 마무리한다.. 안개가 너무 심해 그냥호텔로.. 포토존에 사람도 없다  같은식당다른메뉴 대나무에 고기을 넣어서 한것인데사파 지역술에  한잔하니 굿이다 너무 맛난다.보라색은 밥이다먹어보면 너무 맛있다. 저녁후사파에서만 ..

인도차이나 최고봉 사파 판시판3143m

2025년 03월 28일사파여행 둘째날 오늘은사파에 온 목적인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 3143m등산을 하는 날이다. 관광으로 케이블카을 타고 올라갈수있지만아들과 함께 실실 걸어서 올라가본다..출발 지점은 짬똥출발 5시간정도 소요되고고도는 1960m정도에서 산행을 시작한다.캠프1까지는 그냥그냥캠프1에서 캠프2까지는 긴 오름길..켐프2에서 케이블카까지는 그냥그냥케이블카에서는 모노레일.천국의계단중 선택...뭔 말인지 모르면 가보면 안다~~ 오늘도 안개가 좀 있다.. 아침조식사파는 무조건 이 호텔이다.. 판시판 출발지점. 여기가 대략 2000m1000m 올라가면된다. 잘 참고 잘 간다..^^ 말 없이땅만 보고.. 캠프1첫번째 산장.. 산장 내부...

배트남의 스위스 사파 인도차이나 최고봉 판시판& 하롱베이

2025년 03월27-4월1일 (4박6일) 첫날 아들 일정에 맞추어 여행일정을 잡다보니 여행사가 없다.배트남쪽 여행사에 문의하니두명도 가능하다고한다.날짜정하고 송금하다보니 환율이 많이 올라 손해가 심하다...  새벽1시반 인천공항으로 이동후 입국수습하고 무한정 대기..하노이 공항 도착후현지가이드미팅후 승용차로 사파로 이동한다.4-5시간 정도 걸린다.사파도착후 휴식~~ 텅빈 인천공항 처음타보는 비엣젯항공비상구쪽으로 돈 더주고 타본다..     6시 뱅기인데텅비었다.누구는 누워서간다..     사파가는중고속도로 휴게소. 숙소는 마음에 든다.        숙소에서 보이는 포토존..      보고싶은것은 봐야한다.경치가 짱이다.             입장료을 지불하고 사진을 찍있다..   여유로운 시간이다.. ..

전라 남도 2박3일 여행

2025년 3월 15일전라남도 장흥쪽으로   내려가본다.장흥.완도.해남일대2박3일 일정으로 모임겸 여행을 떠나본다.. 오래만에 남도음식을 먹어본다.실망없는 전라도 음식. 첫날밤은우드랜드에서.. 거제동생 일찍만나점심..이곳에 가고싶다하여..  강진만..   오늘은 전담 기사가 있어낮술가능..   봄이다..  다산초당가는길민박집인데넘 이쁨.                                 저녁은 한우삼합에 소주~~   멍때리고숲을 느낄수 있어 넘 좋다..                 소금집체험도하고..               점심은 장흥에 위치한3대곰탕집꼭 먹어보실길.. 커피한잔하며 수다떨다가오후늦게 헤어지고땅끝으로 가본다.             바람이 너무 많이분다..춥다.            ..

여행 이야기 2025.04.09